티스토리 뷰

1. 부자는 누가 되는 걸까?

부자는 선택되는 걸까요? 지금 까지 제가 느낀바로 아닌 거 같습니다.

운이 좋아서 부자가 되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저는 거의 대부분 노력을 통해서 되었을 거 같습니다.

물론 조부모, 부모로부터 이어받을 순 있겠지만, 어쨌든 내 조부모, 부모가 노력했기에 자식 세대가 잘 산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재테크 교육을 듣고  느낀 점은 결론은 일맥상통하다는 것입니다.

열심히 준비를 하고 기회가 왔을 때 나에게 자금이 있어야 하고, 그때 어느 정도 리스크를 감수하고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요.

 

방송 나오는 사람이 사업을 해서 승승장구 잘 나갔던 사람들이,

한순간에 망했다가 다시 재기했다는 이야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직장인이 감당할 수 없는 빚인데도, 생각보다 쉽게 재기를 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소위 말하는 자수성가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마인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부자는 소수입니다.

다수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게, 아닌 소수가 가지는 생각을 가질 때 우리는 부자가 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다수의 사람들이 머리가 아파서 그걸 언제 하냐, 그게 되겠어?

골치 아파서 난 그런 거 못해!라고 할 때

소수의 사람들은 골치가 아파야 부자가 된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결국 그걸 알고 실행하는 사람이 부자가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실현했던 사람은 어마무시한 부자가 못되어도 자기만의 투자 철학인 생기지 않을까요?

또한, 목표가 100%라면 70~80%의 목표는 이루지지 않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들을 부러워합니다.

그 힘들었던 과정은 생략한채 말입니다.

2. 돈 버는 법

20대 때는 왜 이걸 몰랐을까라는 후회가 몰려왔습니다.

고등학교때는 대학이 전부인줄 알았습니다. 

 

20대 때 방황했던 시기를 자본주의에 대해서 빨리 깨달았다면 조금 더 풍족한 생활를 할텐데 매번 과거를 후회합니다.

어머니께서도 본인 자신이 해주실수 있는 선까지는 자본주의 공부를 시켜주셨지만, 제가 따라가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20대 분들도 저처럼 인생에 방황할시간에 열심히 살아서 꼭 저 같이 인생을 허비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30대 초반에 경제 공부 교육을 몰았서 들었던 때가 너무 고통스러웠지만, 지나고 나니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몰아서 하지 마시고 어릴때부터 차근차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급함도 없고 여유 있는 태도에서 묻어나오는 자신감을 무시 하지는 못합니다.

 

교육 때 들었던 말 중 제가 좋아하는 말이 있는데, "생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입니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달라지고, 행동이 달라지면 인생이 달라집니다.

마인드가 변하지 않으면 부자가 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생각이 바뀌어야 행동도 달라집니다.

 

과거의 나를 용서 못해서 그곳에 빠져있을 시간이 없습니다.

지금 현재에 집중해서 달라진 나의 미래는 만드는 것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분은 정태익 대표님 강의인데,

비유를 통해서 알기 쉽게 얘기해 주시는데, 초보자도 쉽게 알아들을 수 있게 풀어주십니다.

강의력이 정말 최고입니다.

경매 강의도 하시지만, 그것보단 마인드 교육 컨텐츠로 들어볼만합니다.

 

마인드가 변하고 싶은 신 분 들게는 꼭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누구든 알아들을 수 있게 말하는 사람이 말을 잘한다는 생각하기 때문에 더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가 부자 될 그릇이 되어야 합니다.

결국 부자는 나의 선택의 문제인 거 같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직장인 생활을 하면서 부업을 하는게 제일 쉬운 난이도입니다.

제일 어려운 난이도는 남들이 많이 하지 않은 사업을 해서 일으켜 세우는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남들과 비슷한 직장인 생활를 하면서 가족과 함께 시간도 보내고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부업을 하는게 가장 쉽고 빠른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도를 지키면서 그곳에서 5도씩 벗어 나면 우리 지향하는 도달점에는 결국 쉽게 도착하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사업하면 위험도 너무 높아 내가 실패한 세월이 되돌릴수 없기 때문에 저는 정도를 지키고 그후 5도씩 벗어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3. 결론

결론은 원래 태어날 때 부유한 환경이 아니고서는 부자는 안정감, 명예, 사람과의 관계, 워라밸이 없다는 것입니다.

 

부자 되는 방법은 내가 선택하느냐 마느냐의 문제입니다.

저도 부자가 되기 위해서 이 고달프고 외로운 길을 가보려 합니다.

 

전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