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부자는 누가 되는 걸까?

일단 부자에 대해서 정의를 해야 할거 같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자란 내가 돈을 많이 벌고 내가 원할때 시간을 낼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자라고 불리우는 사람들은 내가 일을 하는게 아니고 남을 이용해 돈을 버는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남을  이용 한다고 표현했는데, 남=돈이 되기도 합니다.

 

내가 없어도 굴러가는 시스템을 만들어 내는 사람이 부자가 되는 겁니다.

남을 이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고소득자라고 불리는 사람들도 구분이 필요합니다.

고소득 자영업자는 시간이 없기에 부자라고 볼 수 없습니다.

 

제가 정의하는 부자란 남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결국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진정한 부자는 얼마를 가져야 부자일까요? 50억?

돈걱정 없이 살고 싶다. 돈걱정이 얼마일까요?

돈은 수단입니다.  돈이 목표가 되면 인생이 방향을 잃습니다.

인간 본성상 인간은 없는 걸 갈망합니다. 돈이 없을 땐 돈을 많이 벌고 싶습니다.

 

그러다 보니 돈이 목표가 되는 것입니다. 과연 돈은 어디까지 벌어야 부자일까요?

부자가 되기 위해 우린 뭘 해야 행복한가요?

언제까지 얼마를 벌갰다는 목표가 필요합니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 바뀌면 인생이 달라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린 인생의 목표를 찾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이 목표를 빨리 찾는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2. 나의 마인드 변화

작년에 저에게는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사람 관계에 있어서 책임감도 생겼고, 돈에 대한 태도도 서서히 달라지는 해가 되었습니다.

 

그전에는 돈에 대해서 솔직하지 못했고, 돈이 많은 사람들에 대한 비난만 했었습니다

저 자신은 노력하지 않으면서 회피하고 한탄하기만 바빴어요. 

조부모나 부모를 잘 만나서 잘 사는 사람들의 자식들이 누리는 삶을 부러워하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생각이 바뀌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조부모나 부모가 노력해서 이룬 부를 그 자식들이

누리는 게 부당하다고 할 수 있을까? 

열심히 일하고, 자본주의를 빨리 이해하고, 그 흐림이 맞추어 투자하고 공부했던 부자들을요.

자수성가한 부자는 절대로 편하게 돈을 벌었다고 생각지 않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난해부터는 돈에 대해서 정면 돌파해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실행하자 그리고 생각하자 그러면서 배우는 게 있겠지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재테크에 관한 각종 세미나를 들으러 다녔고, 왜 진작 이걸 몰랐지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빨리 이런 마인드를 깨우쳤다면 분명 기회는 많았습니다.

늦게 깨우쳤으니 지각비 낸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각종 교육을 통해 느낀 건 부자들도 분명 열심히 산다는 겁니다.

3. 정리

작은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만약 애가 태어나서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시키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국제학교를 보내고 싶다는 목표로 잡아보겠습니다.

그럼 일단 학비부터 필요합니다. 한해 학비만 1억 학비 외에 부가비용 1억 한해 2억이 필요합니다.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총합은 12년입니다.

그러면 12 곱하기 2는 24억입니다.

 

우리는 지금 현재 24억이 있나요? 뭐 하다 보면 되겠죠? 대충 되겠지? 이러면 안 됩니다.

해낼 수 있는 작은 목표가 필요합니다. 

저는 일단 2월~4월까지 3개월간 후 블로그 수익으로 월 100만 원, 스마트스토어로 월 100만 원의 작은 목표를 세웠습니다.

월 200만 원이 고정적으로 들어온다면 부자라고 볼순 없지만, 시간 대비 현금흐름이 생깁니다.

 

블로그는 일주일 2일 포스팅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스토어는 하루 3시간 투자하는 것이 목표이고, 물건은 30개씩 올리기입니다. 그러면 주 7일 곱하기 30개면 일주일 210개

한 달이면 900개입니다.

인내하여 스토어 내에 물건이 3000개가 되면 월급쟁이 생활은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3달 뒤 저는 제2의 월급이 나옵니다. 과연 그렇게 될지 지켜봐 주세요.

 

저는 이 블로그를 통해 저의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남을 일대기와 마인드가 지금도 강하진 않지만 강해지는 과정을 말해보려 합니다. 또한 약했을 때도 이야기할 것입니다.

 

부동산 경매/일반매매, 국내/해외주식, 금, 온라인 사업(스토어), 블로그로 돈 벌기 등 기록하려 합니다.

반응형